Performance Schedule
전시는 전시장에서 이루어지는 작업행위와 영상으로 이루어지는 전시입니다. 작가는 정해진 일정에 따라 전시장에 작업 행위를 행합니다.
2019. 04. 13(土) / 14:00 - 16:00 Painting
2019. 04. 14(日) / 14:00 - 16:00 Painting
2019. 04. 17(水) / 13:00 - 18:00 Painting
2019. 04. 18(木) / 13:00 - 18:00 Painting
2019. 04. 20(土) / 13:00 - 18:00 Painting
2019. 04. 21(日) / 13:00 - 18:00 Painting
2019. 04. 24(水) / 13:00 - 18:00 Hammering
2019. 04. 25(木) / 13:00 - 18:00 Hammering
2019. 04. 26(金) / 13:00 - 18:00 Hammering
Hammering I-v Ver.B&W_mixed media(sledgehammer and wood)_variable installation(video time;8h)_2018
'Praxis' 전시를 통해 동시대에 쉽게 거론 되지만 지나치고 망설여지는 시스템에 대한 시각예술과 시각 예술이 접해있는 시스템의 오류들에 대하여 우리를 돌아봄과 동시에 도로의 행위가 저항이 되고 미술에 있어서의 저항이 동시대에 가지는 그 의미에 대하여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
Hammering II-ii Ver.B&W
관람객은 그림, 조각, 영상작품도, 스토리가 있는 것도 아닌 작업을 접하게 된다. 작가의 행위를 보는 것 만으로도 관람객은 지치거나, 8시간 작업 영상을 끝까지 보는 것도 포기하기도 한다. 작업을 보는 관람 객들은 행위가 가지는 의미를 찾게 되는데 이 의미의 해석은 관람객의 몫이다. 열린 해석의 가능성은 작가의 작업 행위가 가지고 있는 힘이다. 작가는 시스템에 저항하는 방법 중 하나로 ‘몸을 쓰는 허무한 노동’을 한다 하였다.
● 최진연
Hammering II-iii Ver.B&W
Painting β Ver.B&W_mixed media(paint)_variable installation(video time;1m)_2018
Hammering I-ii Ver B&W_mixed media(sledgehammer and granite)_Variable installation(video time;7m45s)_2018
Hammering III-i (bottom view) Ver.B&W
Hammering_mixed media(wood and sound)_variable installation(sound time;8h)_2018
24 meter per sec_mixed media(human)_variable installation(video time;30m)_2018